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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시와요 밤샘입니다 ._.
임대차 신고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차근차근 설명드릴게요!
신고서작성 방법
임대차신고를 진행하기 위하여 [신고서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임대차신고서 등록 첫 화면입니다.
임대목적물의 소재지를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도로명 또는 지번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검색된 주소지의 신고 할 주민센터를 선택하고 [신청인구분]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임대차 계약당사자(임대인, 임차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 입력 시 꼭 [실명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실명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임대목적물의 소재지 입력을 위하여 [소재지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와 건물명을 입력합니다.
임대차신고서 작성이 끝나면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하여 전자서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자서명 페이지입니다. [서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전자서명이 완료됩니다.
신고이력조회 목록창에서 접수된 임대차신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완료 후 공무원의 승인 절차가 완료되어야 신고접수는 완료됩니다.
신고필증 발급
접수된 임대차신고서를 공무원이 확인 후 [승인처리]를 하면 진행상태에 [신고완료]로 변경됩니다.
작업구분란에 [필증인쇄] 클릭 시 신고필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임대차신고서 작성 시 현재 진행상태가 상단에 표시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증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신고필증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견본) 신고필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