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거정책

LH "내가고른집" 입주자 모집

by 밤샘 2022. 1. 26.
반응형

오늘은 LH공고안내에 나와있는

LH '내가 고른 집' 입주자 모집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LH 내가 고른 집이란?

신청자가 직접 온라인정보 찾기세대 방문을 통해 집을 확인하고

개별 주택 단위신청 ·입주할 수 있는 공공임대주택

 

LH-내가고른집-세대정보

마이홈 홈페이지로 방문해서 기존 임대주택을 직접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현재 접수 중인

현황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소득이 낮은 사람, 무주택 서민 임대주택, 중산층이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한

임대주택, 대학 재학생, 결혼 5년 이내 신혼부부,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을 사고 싶은데 정보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공공분양주택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 클릭해 보면임대기간, 전용면적. 임대조건까지 상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미계약건-아파트정보

오늘의 핵심인 "내가 고른 집 정보 찾기"를 들어가 보면

현재 미계약 된 곳은 경기도와 충남, 충북, 울산, 대구, 광주 등 행복주택과 국민주택

지역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에 나와있는 임대주택을 내가 원하는 지역에서 찾아보고

 

원하는 지역을 바로 선택하면 해당 구가 나오게 되고 마지막 전체를 클릭해 보면

제일 끝부분 전체를 클릭해 보면 세부적으로 원하는 동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신청자격

입주자모집 공고일(’ 21.12.29.)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

자동차가액 기준(3,496만 원)을 충족하는 자

* 주거약자용 주택은 주거약자에 한하여 신청 가능

 

(국민임대) 단독세대주의 경우 신청면적 제한有

(행복주택) 대학생·청년계층·산업단지근로자·고령자 신분별 자격을 충족하는 자

신청일자

(모집공고) 21.12.29(수)

(청약접수) 22.3.2(수)~3.4(금)

(세대개방) 22.2.21(월)~2.25(금)

(입주기간) 22.6.13(월)~8.12(금)